코메디닷컴, 정통부 콘텐츠대상 '수상'

이창진
발행날짜: 2007-09-27 08:59:28
코메디닷컴의 의사평가 페이지.
건강의학 전문포털 코메디닷컴이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대상’에 선정됐다.

정통부는 올해 3분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웹정보컨텐츠 부문 수상작으로 코메디닷컴을 운영하는 ㈜코리아메디케어(대표 이성주)의 ‘Web2.0 기반, 의사평가-찾기 솔루션’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Web2.0 기반, 의사 평가-찾기 솔루션’은 특정 질병별로 해당 분야 전문의들의 설문조사와 환자가 평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합해 산정한 의사 순위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현재 72개 진료 분야별 국내 의사 순위와 진료 환경정보를 제공해 환자가 의료인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주고 있다.

이 솔루션은 국내 대학병원 의사 2000여 명의 설문조사, 코리아메디케어 자문의사 120여명의 자문과 소비자들의 의사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해 의사 순위를 산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또 △My Chart, 증세체크, Kormedi 의학사전 등과 연계한 의사 검색 및 평가 △의사 랭킹-병원 만족도 조사-의사 만족도 조사 연동 등으로 의료 품질의 향상과 국민 의료비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는 △희귀질환 전문의, 특정 질병별 명의, 친절-봉사 의사 등 콘텐트 확장 △LBS(위치 기반 서비스) 정보 탑재 △휴대전화, IPTV, 홈 오토메이션, U-city와 연계한 진화하는 솔루션을 만들 계획이다.

이성주 대표는 “좋은 의사 선택 기준이 전무한 상황에서 온라인의 상업적 의료정보가 넘쳐나며 환자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며 “의료 소비자에게는 최적의 의료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고, 의료계에는 공정한 경쟁을 통한 의료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솔루션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메디케어는 지난 6월 세계 최고 권위의 의료정보 인증기관인 ‘혼코드’의 회원인증을 받았고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보건의료, 생명공학, 정보통신 분야 산학협력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