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헬스, 혈당기 '컨투어 TS' 시판

이창진
발행날짜: 2007-10-22 21:18:39
다양한 혈액샘플과 신생아의 혈당 측정까지도 가능한 혈당측정기가 국내 소개됐다.

한국 바이엘헬스케어(대표 마누엘 플로레스)는 22일 "복막 투석 환자는 물론 면역 억제제 복용 환자도 사용 가능한 ‘컨투어 TS’(사진)를 10월부터 발매한다"고 밝혔다.

기존 혈당 측정기는 코드칩을 삽입하거나 코드 번호를 맞춰야 하는 번거로운 코딩 절차 때문에 측정 오차가 높아 인슐린 투약시 오류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번에 발매되는 ‘컨투어 TS’는 0.6ul의 혈액량으로 점혈 8초 후면 혈당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말토즈를 포함하는 복막 투석액과 면역 억제제 투여 환자에게도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혈당 측정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헤마토크릿에 대해서도 출시되어진 혈당측정기중 가장 넓은 측정 범위로 정확성을 확보할 수 있어 신생아혈, 정맥혈, 동맥혈로도 혈당 측정이 용이하다는게 장점.

측정 결과값이 250개가 저장 가능하며 최근 14일의 측정 평균치도 확인할 수 있고 두 개의 버튼을 이용한 손 쉬운 조작법으로 대형 LCD 화면으로 중ㆍ장년층 당뇨병 환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게 바이엘측의 설명이다.

바이엘헬스케어 당뇨사업부 문민용 이사는 “정확한 혈당 측정이 가능한 ‘컨투어 TS’의 개선된 기능은 당뇨병 환자들의 정확하고 간편한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컨투어 TS’는 세계 최초로 휴대용 혈당 측정기를 개발한 바이엘 헬스케어의 신제품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컨투어의 최신 모델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