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하 교수,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장종원
발행날짜: 2007-12-06 15:09:18
  • 비만의 질병발생 및 사망에 미치는 역학 기전 규명

지선하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재단이 주관하는‘이달의 과학기술자상’ 12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보건학 분야 학자로선 첫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지선하 교수는 비만이 질병발생 및 사망에 미치는 역학적인 기전 규명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지 교수는 지난해 세계적 의학회지인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에 비만과 사망률에 관한 역학연구 결과를 발표, 국내외 관련 학계와 언론에 조명을 받은 바 있다.

연세대 김일순 명예교수는 이번 수상과 관련 "향후 한국인의 각종 만성질환의 발생 위험요인 연구의 핵심기술이 될 일련의 연구결과를 생산했다"면서 "역학이라는 학문을 과학의 한 분야로 올려놓은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달의 과학기술자상’은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재단이 우리나라 과학발전에 공로가 많은 과학자를 대상으로 매월 선정, 상패와 부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지선하 교수의 시상식은 한국과학재단의 내부사정으로 지난 9월 19일 서울 르네상스 호텔에서 미리 이루어졌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