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프로펜 연질캅셀 특허출원

박진규
발행날짜: 2003-06-19 10:42:27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정제형태 개선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소염진통제인 이부프로펜(ibuprofen)의 연질캅셀 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허는 물에 잘 녹지 않는 이부프로펜을 폴리에틸렌글리콜, 폴리비닐피롤리돈, 소디움라우릴설페이트, 디에탄올아민, 염기성아미노산 혼합액에 완전히 가용화시킴으로써 용출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가용화 방법과 그 조성물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연질캅셀제 제형에 관한 것.

이부프로펜은 대부분 정제 형태로 시판되고 있으나 경구 투여시 우선적으로 붕해가 이루어져야만 하고 부형제 등과 혼합된 약물이 소화액이나 체액에 용해되어야만 흡수가 되는 여러 단계의 공정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액상제제나 연질캅셀 등과 같이 이미 용해되어 있는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 비해 그 효과 발현시간이 지연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이부프로펜을 액체상태의 연질캅셀로 제조함으로써 복용시 정제에 비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효과도 빨리 나타나도록 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