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송호영 교수, 3점홈런 대박

안창욱
발행날짜: 2008-04-24 12:25:19
  • 스텐트 업적 의학자상 싹쓸이, 유럽학회 명예회원 영예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송호영 교수가 스텐트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과 의협 의과학상 대상에 이어 유럽방사선학회 명예회원의 영예까지 거머쥐었다.

24일 서울아산병원에 따르면 송호영 교수가 최근 유럽방사선학회(ECR) 명예회원으로 선정됐다.

유럽방사선학회는 방사선의학 분야 연구업적이 뛰어나고, 의학 발전에 공헌한 외국 의학자를 명예회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 한양대병원 함창곡 교수에 이어 두 번째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 교수는 “국제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유럽방사선학회의 명예회원으로 선정돼 영예롭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송 교수는 지난 21일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시상하는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 중 의·약학 분야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송 교수는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피복된 팽창성 금속스텐트와 제거가 가능한 스텐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식도, 위장관, 눈물관, 혈관, 요도, 기도, 담도의 양성과 악성 협착증을 개복술 없이 치료하는 새로운 이론을 확립한 바 있다.

또한 SCI 및 SCIE 논문 126편, 국내논문 84편을 발표했고, 스텐트와 스텐트 장치 기구에 대한 실용신안과 특허를 26건이나 보유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 수상자는 대통령상과 함께 3억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이와 함께 송 교수는 제2회 의협 의과학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상태다.

송 교수는 팽창성 금속스텐트의 기반 연구와 응용기술 업적을 인정받아 내달 2일 의협 10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2000만원의 상금을 함께 받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