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저소득층에 밑반찬 전달

안창욱
발행날짜: 2008-08-06 23:36:19
안동병원 사회사업단(단장 권부옥)은 안동시자원봉사자 재가자원봉사자와 함께 8월 6일 오후 2시부터 용상안동병원 13층에서 독거노인과 재가장애인을 위한 밑반찬 전달 및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 마련된 밑반찬은 관내 독거노인과 재가장애인 100가구에 전달된다.

특히 전달식에 이어 실시하는 교육은 재가자원봉사 대상이 독거노인과 재가장애인으로 언제라도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그 상황에 신속하게 적절히 대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안동병원 응급지원팀 김형근 팀장의 ‘응급상황대처법’과 안동시자원봉사센터 남시추 사무국장의 ‘재가자원봉사활동시 유의사항’에 약 1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안동병원 사회사업단은 작년 8월에 창단한 이후 올해 7월에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지역 봉사기관 중 유일하게 동상을 수상해서 봉사활동을 인정받았으며, 안동시드림봉사단의 참여와 관내 독거노인, 청소년 가장 100가구에 결연을 맺어 매월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