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첫 배출

발행날짜: 2008-09-04 16:50:29
  •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증서 교부…DB구축·관리

대구시가 의료분야별로 특성화된 프로그램 교육을 받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27명을 배출했다.

대구시는 6월 18일부터 9월 4일까지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교육'프로그램을 실시, 지난 3일 경기도 가평에서 수료식 겸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배출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는 모발이식센터의 모발이식분야(2명), 치과분야(2명), 성형분야(4명), 종합병원 검진센터와 양·한방 협진센터의 종합검진 분야(9명), 한방분야(8명)와 중국 등에서 현지 의료관광 에이전트로 활동하고자 하는 의료인 2명을 포함해 총 27명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1단계 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과정, 2단계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의학용어 학습 및 병원 영어회화 과정, 3단계 중점 육성분야별 전문 코디과정, 4단계 의료관광 기획상품 발표 및 병원탐방 워크숍 과정으로 12주간(주 5시간) 진행됐다.

대구시는 "의료관광 전문 코디네이터 증서를 교부하고 인적 DB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며 "향후 이들이 현 소속 병·의원에서 외국 의료관광객과 의료진간의 의사소통은 물론 One-Stop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대구시는 제2기 교육생을 오는 10일까지 모집(22명)하여 9월 24일부터 12주간 dmc 대한병원경영센터에서 위탁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