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혁 교수, 3대 의료원장 취임

박진규
발행날짜: 2004-03-02 11:18:00
  • 건양대병원, "휴먼서비스 실천, 양질의 진료제공"

건양대학교병원 제 3대 의료원장겸 병원장에 이영혁 교수가 2일 취임했다.

이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휴먼서비스의 실천, 양질의 진료 제공, 창의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서로 아끼는 병원문화 창달을 병원운영 목표로 제시했다.

우선, 고객이 요구하기 전에 먼저 다가서는 Human Service를 실천해 야 한다며, 고객만족증진센터를 필두로 고객에게 먼저 다가서고, 고객의 시선에 눈높이를 맞추는 휴먼 서비스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고객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겠다고 밝히고, One-Stop 서비스의 강화, 환자 중심의 진료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교직원에게 당부했다.

이영혁원장은 이와 함께 창의적이고 자신감이 넘치며 서로 아끼는 병원문화를 만들기 위해 교직원들의 창의적인 노력을 포상제도를 통하여 장려할 것이며,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자신감 넘치고 활기찬 병원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내강사 운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직무능력을 향상 시키고 교양과 인성 함양은 물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질 높은 교육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장은 “병원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비록 조금 지치고 힘들더라도 서로 격려하며 손잡고 나아간다면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라고 믿는다.”며, “꿈을 이루어가는 성취와 보람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영혁 원장은 연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건국대 서울병원 병원장과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장을 역임했으며, 2002년부터 2년 동안 제2대 건양대학교 의료원장 및 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진료부장에는 유병연 교수(가정의학과)가 연임되었으며, 교육수련부장에는 최원준 교수(외과)가 임명됐다. 건양대병원은 이와 함께 일부 행정 및 간호 분야 인사이동을 실시했다. 인사내용은 다음과 같다.

◆ 기획팀장 한우석 ◆ 인사팀장 양문석 ◆ 원무팀장 박정희 ◆ 종합건강증진센터 팀장 유재호 ◆ 52병동 파트장 이재희 ◆ 71병동 파트장 최미숙 ◆ 72병동 파트장 한용자 ◆ 81병동 파트장 이민정 ◆ 응급의료센터 파트장 조윤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