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성 원장, 의료계와 잇단 만남 '관심'

고신정
발행날짜: 2009-02-13 12:23:35
  • 대한병원협회-서울대병원 등과 간담회…현장의 목소리 들어

송재성 심평원장이 의료계 인사들과 잇단 만남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1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송 원장은 최근 대한병원협회 회장 및 임원진과 조찬을 함께하는 '고객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병협 지훈상 회장은 경제불황에 따른 병원경영의 어려움을 토로하며 불합리한 진료기준 개선 및 병원에 대한 자료요구 최소화를 통해 병원의 행정비용 부담을 줄여줄 것으로 요청했다.

이에 대해 송 원장은 "각종 규제와 부담 완화로 병원들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아울러 병원측에서도 병원경영의 효율화를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루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송 원장은 의사이자 변호사인 이경권 분당 서울대병원 법무전담교수를 초청해 열린토론회를 갖기도 했다. 이날 이 교수는 의료인이자 법률전문가로서 심평원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송 원장의 이 같은 행보는 '열린 심평원을 지향한다'는 의지를 담은 것.

이와 관련 송재성 원장은 "열린 토론회를 매주 정례화해 현장의 소리를 듣고, 이를 심평원의 업무에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