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가인하 3종세트' 제약계에 어떤 영향?

박진규
발행날짜: 2009-09-04 11:34:13
  • 제약협회 BCG 그룹에 분석 의뢰…이달 23일 결과 제출

제약협회가 정부의 약가인하 정책이 국내 제약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 나섰다. 협회는 분석결과를 근거로 약가 인하 저지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약협회는 4일 복지부가 정부가 검토 중인 하는 저가구매인센티브제, 특허만료 약가 및 제네릭 약가 수준 하향조정, 기등재약에 대한 동일성분 동일약가 적용 3가지 약가인하 정책이 추진될 경우 제약산업에 미치는 파장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에의뢰했다고 밝혔다.

BCG는 정부 약가인하정책에 따른 △시장규모 및 매출 영향 △제약사 수익성 및 재무지표 영향 △한국제약시장에의 시사점(고용 및 R&D투자 영향) 등을 분석할 계획이다.

BCG는 50개 협회 이사사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를 이달 23까지 제약협회에 보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제약협회는 오는 7일 오후 2시 협회 4층 회의실에서 제약협회 50개 이사사 재무책임자 모임을 비공개로 갖는다.

협회는 분석결과를 근거로 협회 대안을 마련하여 정부, 국회, 언론 등에 대처하기로 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약가인하 정책이 제약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cGMP, 밸리데이션 등 GMP수준 선진화, 소포장 등 신규규제 도입으로 인한 추가 생산비용 증가 요인 분석 등도 포함된다고 협회는 밝혔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