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고신정
발행날짜: 2009-09-10 12:22:32
  • 한양의대 동문회, 의료원 발전방안 모색 공청회 열어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교 동문회는 지난 8일 한양대학교 HIT 대회의실에서는 '한양대의료원 발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양대학교 김종량 총장, 한양대의료원 최일용 의료원장을 비롯해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및 동문 5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다.

윤창겸 동문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의료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요즘, 슬기롭게 대처하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공청회가 한양대의료원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한양대학교 김종량 총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한양대의료원 발전을 위한 많은 대안들이 나왔다"면서 "그것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모두 하나가 되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청회에서는 △한양대병원 산부인과 박문일 교수(4기)가 '조직문화 개선으로 접근하는 의료원 발전방안' △한양대병원 신경외과 고용 교수(8기)가 '한양인, 한양의사, 한양 전문의' △한양대구리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경헌 교수(7기)가 '한양대구리병원 발전을 위한 소제안'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큰 관심을 모았다.

아울러 발표 후에는 토론의 장이 열려, 현재 의료원 경영 상태 및 앞으로 발전방안 등에 대한 여러가지 논의들이 진행됐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