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의사회 '아이드림 코리아' 선포식

발행날짜: 2009-12-11 11:42:50
  • 출산율 상승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 실시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박노준)가 우리나라 출산대계를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펼친다.

그 시발점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서울 양재동 EL타워에서 열리는 'I Dream Korea(아이드림 코리아)'선포식.

산의회는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아름답고 축복받는 임신·출산 문화를 정착시키고, 낙태·성폭력 등 병리적인 사회문제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조기 예방하기 위한 현실적인 교육도 함께 진행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 추진을 계획 중이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번 캠페인 탄생을 모두 함께 축하하기 위한 대형 케익을 활용한 오프닝 퍼포먼스와 김하준의 샌드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오프닝 행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산의회 와이즈우먼 포털사이트 내 임신ㆍ출산ㆍ불임관련 사이트를 소개하고 회원 및 일반인 참여를 위한 포털사이트 및 블로그를 통한 행복한 임신 사례 수기, 아빠의 편지 및 임신·출산과 관련된 사진 및 UCC 공모전 우수작 로비 전시 및 시상식에 이어 선언문 낭독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한다.

산의회 박노준 회장은 “산부인과 전문의로써 침묵하는 단체가 되지 않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출산을 장려하고 임산부와 다자녀가 우대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운동을 전개하는 등 대한민국 출산대계를 위한 대 국민 캠페인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이 ‘국가 당면 과제’ 란 점에서 공통의 가치가 있기에 정부와 사회가 함께 동참할 것이라 믿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전 국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대 국민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