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의료원 대규모 발전기금 조성…"제약 배제"

박진규
발행날짜: 2009-12-14 06:48:18
  • 암 전문병원 신축 기금 등 충당…이르면 내년 초부터

연세의료원이 내년 초 공사에 들어가는 암전문병원 조감도.
연세의료원이 대규모 발전기금 조성에 나서기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의료원이 발전기금 모금에 나서는 것은, 의대 학사 신축, 암전문병원 건립, 심혈관병원 증축, 재활병원 리모델링,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 등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의료원 관계자 등에 따르면 의료원은 발전기금 조성을 위해 새로운 위원회를 구성 중이며 이르면 내년 초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위원회가 구정 되는대로 발전기금 조성 규모, 용도, 모금 대상 등 세부적인 계획과 절차를 세울 계획이다.

,발전기금사무국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발전기금 조성을 추진한다는 방침은 섰지만, 현재 위원회를 구성중인 단계라 구체적인 계획은 나와있지 않은 상태"라고 말했다.

하지만 발전기금 조성은 과거 새 세브란스병원 건축기금 조성 운동과 같은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의료원은 기업 등을 통해 대규모 기부를 받고 1만명을 넘어선 연세의대 동문, 환자 등을 대상으로는 1인 1구좌 갖기 운동 등을 벌 총 공사비의 20%에 달하는 500여억원에 이르는 기금을 모금한 바 있다.

이와 관련, 박창일 의료원장은 최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대규모 발전기금 조성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히면서 "기금 조성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약사, 의료기기 회사 등의 기부금은 원천 차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