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라오스병원운영 국제병원관리연수 마련

이창진
발행날짜: 2010-03-17 08:59:32
  • 내달 3일까지, 라오스 의사와 간호사 및 관리자 등 참가

병원협회(회장 지훈상)는 18일부터 4월 3일까지 라오스 의료인력 및 병원관리자 15명을 대상으로 ‘ 라오스병원운영 및 보건정책’국제병원관리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 교육은 의료제도 및 의료시장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병원운영 방안을 모색함을 물론 참가국의 의료제도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있다.

연수내용으로는 한국의 보건의료 및 모자보건사업, 응급의료체계, 건강보험제도, 병원조직관리, 유헬스, 질병관리체계, 의료의 질 관리 등 우리나라의 의료제도의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고 라오스의 병원관리 및 의료정책 등의 토론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라오스 국립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등을 비롯한 병원관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울시립어린이병원을 시작으로, 연세대세브란스병원과 일신기독병원, 김해보건소, 미즈메디병원, 연천 보건의료원, 질병관리본부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병원협회는 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개발도상국 및 특정 협력대상국의 정책 입안자나 연구원, 기술인력 등을 초청하여 교육시킴으로 이들 국가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한국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국제병원관리연수를 개최해 오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