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동서협진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

안창욱
발행날짜: 2010-05-20 17:18:27
경희의료원 동서협진센터(센터장 조중생)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최근 기념식을 가졌다.

배종화 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동서협진센터는 설립자의 이념을 바탕으로 신의학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하고자 설립된 센터”라며 “새로운 개념의 시스템 확립과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고품격 센터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중생 소장은 “서로 다른 배경과 질병관을 갖고 있는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이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신의학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양한방 협진시스템의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동서협진센터는 1998년 8월 5일 동서신장병센터가 처음으로 개설되었고 현재 동서중풍센터, 동서면역·류마티스센터, 동서척추센터, 동서소아신장센터, 동서통증클리닉, 동서비염클리닉, 동서두통클리닉, 동서통합비만클리닉, 동서현훈이명클리닉, 동서안면마비클리닉 등 10개의 특화된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에 개최된 ‘제3회 글로벌 의료마케팅’ 대학병원 전문센터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