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Z, 김지현·소병호 이사 상무 승진

이석준
발행날짜: 2010-11-01 09:18:34
  • 1일자 임원진 인사 발령 실시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박상진)는 1일자로 김지현 이사와 소병호 이사를 상무이사로 승진 발령한다고 밝혔다.

김지현 상무
김지현 상무(40)는 서강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했으며, CJ 그룹과 HSBC 은행 등 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매니저로 경력을 쌓았다.

이후 2005년 9월 1일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 소화 및 호흡기 사업부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 소화 및 호흡기 사업부 영업본부장, 영업이사로 승진했다.

특히 대웅제약과 코프로모션을 통해 세계적인 위식도 역류성 질환 치료제인 '넥시움'의 매출을 크게 성장시켜 아태지역 최고의 성과를 보인 팀에게 수여되는 AP Regional Vice President Award를 수상하는 등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다.

소병호 상무
소병호 상무(49)는 인하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후 한국 얀센과 한국 MSD, 삼아제약 등에서 마케팅, 영업부문을 담당했다.

2007년 4월 한국아스트라제네카에 입사, 고혈압치료제 '아타칸'의 영업팀에 종사했고, 종합병원과 클리닉 영업팀을 맡았다.

특히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영업 조직력 향상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