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아태 지역 암전문가 교육 실시

이창진
발행날짜: 2010-11-02 10:16:10
  • 12개 개도국 등 24명 참석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1일부터 5일까지 아태평양 지역의 암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에는 저개발국 및 개발도상국 국가암관리사업 또는 비전염성 질병 관련 정부대표, 전문가 등 12개국 24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비전염성 질병 관리의 주요 모델로 암관리 사업전반을 소개하고 아태 지역의 암관리사업 전문가 및 정책 실무자 교육을 통해 각국의 암관리사업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비전염성 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 세계보건기구가 제시하는 실행계획, 한국의 국가암관리사업 소개 및 국가별 비전염성질환 관련 현황 보고, 암등록사업의 의미와 향후 감시체계로의 발전 방향 등이 논의된다.

또한 비전염성질환 질환 관리의 선행 모델로 암예방 관리사업 소개 국가별 비전염성 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수행 계획과 전략 수립, 국가별 특수성을 고려한 비전염성 질환 예방 관리 계획과 전략의 이해 과정 등으로 진행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