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프리베나13' 성인에 우수한 항체반응 보여

윤현세
발행날짜: 2011-05-10 09:10:46
  • 2건의 후기 임상시험 결과 발표돼

2건의 후기 임상시험 결과 화이자의 소아용 폐렴구균 백신이 성인에서 경쟁품만큼의 효과를 보였다는 연구결과가 이탈리아 밀란서 열린 의학학회에서 발표됐다.

이번 시험 결과는 미국 FDA 및 유럽관련청에 제출됐으며 49세 이상 성인의 ‘프리베나13(Prevnar 13)’ 사용 승인 검토에 사용될 전망이다.

50세 이상 성인 6천명에 대한 6개의 임상시험 중 2개의 새로운 임상시험 결과 화이자의 프레베나13은 머크의 ‘뉴모박스23(Pneumovax23)’과 비슷하거나 더 우수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7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2번째 임상시험에서 1년간격으로 프리베나를 2회 접종한 노인의 경우 머크와 프리베나를 접종한 대상자에 비해 더 강한 항체 반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베타와 뉴모박스의 부작용은 비슷했다.

머크의 뉴모박스23은 65세 이상 노인에 사용이 승인된 약물. 대부분은 성인 백신처럼 널리 사용되지는 않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3억7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