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연장선 개통 삼릉역 개원 호재"

메디게이트뉴스
발행날짜: 2011-09-23 11:50:34
  • [개원입지네비게이션]신축 건물 주목해야

삼릉역(예정) 지역 개요

분당 연장선(선릉~왕십리)과 9호선 연장선의 환승역이 예정되어 있는 삼릉역(예정)인근은 현재 지하철 공사중으로 각각 2012년과 2014년에 개통될 계획이다.

현재 삼릉역(예정)주변은 지하철 공사와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유동인구가 많지 않고, 상권이 미약한 상황이지만 향후 지하철 개통으로 상권의 변화가 기대되는 지역이라 할 수 있다.

개통 예정역 인근 대로변으로는 호텔 및 주상복합과 오피스 건물들이, 이면으로는 소형상가건물과 주택들이 위치해 있다.

2011년 9월 개관예정인 강남구노인복지회관(강남시니어플라자)이 삼릉역(예정) 인근에 위치하고, 약 15층 규모의 중대형 건물들이 2011년 말까지 완공 예정으로 공사중인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분당과 왕십리를 관통하는 분당선과 강서와 강동을 연결하는 9호선의 개통으로 삼릉역(예정) 주변은 광역적 유동인구 유입과 그에 따른 상권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지역이라 할 수 있다.

병·의원 현황

삼릉역(예정)인근으로는 강남구청역 방향 및 선릉역 방향으로 병의원들이 위치해 있으며, 봉은사로변으로는 병의원이 거의 전무한 상태라 할 수 있다.

강남구청역을 중심으로 치과, 성형외과, 여성의원, 안과, 한의원 등이, 선릉역 방향으로는 척추전문병원, 안과, 피부과, 여성의원, 한의원 등이 위치해 있다.

주로 지하철역 인근에 병의원이 밀집해 있으며 특히, 봉은사로변으로는 병의원 수가 급격히 낮아져 접근성과 상권을 중심으로 병의원들이 개원중임을 알 수 있다.

개원 전망

삼릉역(예정)인근은 현재 지하철공사와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인한 접근성 약화로 개원이 쉽지만은 않은 지역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지하철 환승역이 예정되어 있고, 그에 발맞추어 건물신축 등이 이루어지면서 교통편의성 향상과 유동인구 유입 및 상주인구 증대가 기대되고 있어 개원 계획시 고려해야 할 지역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연면적 1100여평(지하 3층 ~ 지상 6층)규모의 강남시니어플라자(노인복지회관)의 개관이 9월로예정되어 있어 이와 연관될 수 있는 진료과목의 경우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지하철 개통이 아직 이뤄지지 않아 외부유입인구의 증대는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건물신축 등으로 상주인구 증대는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현 상주인구과 배후세대의 양과 질, 향후 유동인구 및 상주인구의 증대를 고려한 진료과목의 설정과 개원계획이 필요하다 할 것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