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모든 영업직원에 갤럭시탭 지급

이석준
발행날짜: 2012-01-05 09:35:49
  • 모바일 통합지원 시스템 탑재…영업 효율성 강화 목적

안국약품(대표이사 어 진)이 모든 영업직원에게 태블릿PC '갤럭시탭 10.1'을 지급했다. 영업 효율성 강화 목적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태블릿PC에는 크게 6가지의 컨텐츠(영업지원, 제품, 업무지원, 교육, 커뮤니케이션, 사이버 휴식공간)로 구성된 '모바일 통합지원 시스템(SMART AG)'이 탑재됐다.

'영업지원시스템(SFA)'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재고현황, 거래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며, '제품 디테일'은 제품 e-브로셔, 사진, 프리젠테이션 등 최신의 제품 정보와 학술자료가 제공된다.

또 '업무지원'은 지원부서의 각종 교육자료가 담겨있고, 사내 경영정보시스템인 'E-오피스'와 연결돼 일정, 결제, 메일 등을 사무실 밖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바일 MR 교육(MR School)'과 사내 SNS인 '애디(Aedi)'는 쌍방향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 문화휴식공간 '갤러리AG'에 전시되는 작품들도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안국약품 전산팀 한선수 팀장은 "영업직원들이 현장에서 언제, 어디서나 업무, 의사소통,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기대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