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면역진단제품 광주지역 유저미팅

정희석
발행날짜: 2012-12-12 14:14:56
  • 진단검사실 워크플로우 향상 최신 지견 교류

지멘스 헬스케어가 지난 11일 광주 라마다 호텔에서 '2012 지멘스 광주 지역 면역 제품 사용자 모임'(2012 SIEMENS Gwangju Immunoassay User Meeting)을 개최했다.

이번 사용자 모임은 지멘스 헬스케어 진단사업본부가 지난 6년간 정기적으로 개최해온 행사로 검사실 정확도와 워크플로우 향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지견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멘스 헬스케어 면역 제품을 사용하는 진단검사의학과 70명이 참석했으며, 전남대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서순팔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B형간염항원 II(HBsAg II) 및 프로칼시토닌(PCT) 검사 제품과 소형화 자동화 장비인 VersaCell 시스템이 소개됐다.

지멘스 헬스케어의 ADVIA Centaur HBsAg II검사는 우수한 민감도와 돌연변이형 항원에 대한 높은 검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ADVIA Centaur PCT검사의 경우 24시간 응급검사로 보다 효율적으로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VersaCell 시스템은 검사실의 생화학분석이나 면역분석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제품은 자동 라우팅(Routing)을 통해 검체 분류 단계의 에러 발생률을 낮추기 때문에 시간당 200개 샘플을 처리하고 자검체 생성 없이 정확한 검사결과를 제공한다.

제품 소개에 이어 면역 진단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연구사례를 공유하는 특별강연도 마련됐다.

강연에서는 여의도 성모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이제훈 교수가 '비타민 D 검사'(Vitamin D Total Assay)를 주제로 비타민 D 검사의 임상적용과 검사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 발표했다.

비타민 D는 일반인들이 간과하기 쉬운 영양소 중 하나로 성인 10명 중 8명이 비타민 D가 부족하다는 통계도 확인된 바 있다.

비타민 D 결핍으로 인한 질환으로는 골다공증, 구루병 같은 뼈 관련 질환이 대표적이며, 최근에는 암이나 심혈관질환 발병과도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어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부 비타민 D 검사는 비타민 D2 또는 D3 중 하나만 측정하거나 일부만 측정하는데, 지멘스 헬스케어의 ADVIA Centaur Vitamin D Total은 비타민 D2와 D3을 동시에 100% 정확히 측정해 비타민 D 결핍(부족)과 연관된 질환 진단과 치료에 필수적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