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 메르스 극복 동영상·뉴스레터 제작

발행날짜: 2015-08-17 11:31:03
  • 36일간의 기록 생생하게 담아

강동경희대병원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를 이겨낸 36일간의 기록을 동영상과 뉴스레터로 제작했다.

동영상 '메르스 극복 36일간의 기록-의지는 역경을 뚫고 협동은 기적을 낳는다'에는 메르스 주요 대응 일지를 비롯해 환자를 돌보고 있는 의료진들의 모습, 응원 메시지 등이 담겨있다.

메르스 관련 50여장의 사진과 자막으로 6분 분량인 이 동영상은 유튜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뉴스레터는 타블로이드판형 총 8면으로 1면에는 강동경희대병원의 메르스 대응일지와 곽영태 원장의 인사말이 담겼다.

이어 2~3면에는 그래픽으로 보는 강동경희대병원 메르스 현황과 투석환자 감염률 제로 신화를 이끈 신장내과 이상호 교수와 감염내과 손준성 교수의 수기가 4~5면에는 사진으로 보는 메르스 극복 현장이 기록됐다.

또한 6~7면에는 두 번의 격리를 경험한 의사와 환자 곁을 끝까지 지킨 간호사의 수기, 주요 방송과 언론보도 현황이, 8면에는 환자의 건강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병원의 의지가 담긴 광고가 실려 있다.

곽영태 원장은 "메르스로부터 환자들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던 강동경희대병원의 36일간의 생생한 모습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동영상과 뉴스레터를 제작했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토대로 더 좋은 병원이 되겠다" 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