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코리아·한국심장재단 업무공조 협약

정희석
발행날짜: 2016-06-30 16:29:13
  • 개도국 의료진 연수 지원·심장판막질환 인식개선 동참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 허준)가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이사장 조범구)과 업무 공조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3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소재 메드트로닉코리아 사무실에서 조범구 이사장·허준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협약식을 한국심장재단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는 개발도상국 의료진 연수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심장수술 관련 의료제품과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현재까지 연수를 마치고 본국에 돌아가 근무하는 전문의는 7개국 30명에 달한다.

이와 함께 국내 환자의 심장판막질환 관련 인식 향상을 위한 한국심장재단 캠페인 활동에도 적극 협조키로 했다.

조범구 이사장은 “협약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심장수술 술기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심장판막질환을 올바로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허준 대표는 “환자 고통 경감과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을 사명으로 하는 메드트로닉은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질병 심각성을 알리고 검증된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한국심장재단을 비롯한 여러 파트너들과 필요한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