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몽골 종합병원 건립 프로젝트 양해각서 체결

정희석
발행날짜: 2016-07-20 17:27:00
  • 18일 몽골 누간 트레이드와 상호협력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이 지난 18일 오후 ‘한-몽골 MOU Signing Ceremony’ 행사에서 몽골 성긴하이락구에 병원건립 사업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몽골 경제사절단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복지부 방문규 차관, 진흥원 이영찬 원장, 몽골 보건체육부 삼부긴 람바(Sambuugiin Lambaa) 장관이 참석했다.

조합은 이 자리에서 몽골 누간 트레이드(Nugan Trade)와 몽골 성긴하이락구 내 500병상 규모 종합병원 건립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누간 트레이드는 1999년 3월 설립된 의료기기·의약품 유통기업.

조합과 누간 트레이드는 종합병원 건립을 위해 타당성조사(Feasibility Study)를 실시하고 성긴하이락구에 꼭 필요한 병원을 건립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조합은 MOU 체결 이후 차기 보건체육부장관 내정자인 철몬(J.Tselom) 및 성긴하이락구 국회의원인 수미야바자르(D.Sumiyabazar)와 병원 건립관련 업무협력 미팅을 진행했다.

조합은 성긴하이락구 종합병원 건립 타당성 조사를 통해 향후 프로젝트가 국산 의료기기 몽골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