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타임솔루션, RFID 기반 병원 물류재고관리 확대

정희석
발행날짜: 2017-02-21 15:44:57
  • 강원대병원 통합 물류관리 클라우드 플랫폼 적용

온타임솔루션 임종훈(사진 왼쪽) 대표와 강원대병원 주진형 병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미약품그룹 의료기기 물류서비스회사 ‘온타임솔루션’(대표이사 임종훈)이 강원대병원과 케이다스(KEIDAS) 기반 병원 물류 혁신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온타임솔루션은 한미약품그룹 관계사 한미IT가 100% 출자해 지난해 10월 설립한 회사로 한미IT가 개발한 케이다스(KEIDAS) 플랫폼을 기반으로 병원 내 의료기기 품질 관리 및 창고 입·출고 관리, 재고관리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7일 강원대병원 암노인센터 8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종훈 온타임솔루션 대표이사와 주진형 강원대병원장 등 양 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온타임솔루션은 강원대병원에 병원 물류 재고관리와 전 유통과정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케이다스 기반 유통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다스는 의료기기 생산에서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유통과정을 RFID 일련번호를 기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솔루션.

각 유통단계에서 생성된 정보는 케이다스 클라우드에 업로드 돼 공급사별로 재고관리를 따로 할 필요 없이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기존에는 수술실·치료실 등에 입고된 치료재료를 각각의 공급사들이 관리하면서 병원 내 감염확산 위험이 상존했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위생복 등을 착용한 1인이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돼 감염위험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타임솔루션 임종훈 대표이사는 “온타임솔루션의 서비스는 병원 물품 재고관리 안전성·효율성 및 유통 투명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타임솔루션은 현재 건국대병원·공단일산병원 등 서울·부산지역 34개 종합병원 쿡메디칼코리아(Cook Medical Korea) 제품을 대상으로 통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00여개 병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해외에서는 호주 퀸즈랜드주 Princess Alexandra Hospital을 시작으로 호주 전국 8개 주 180여개 병원에 통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 일본·중국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