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 회원학회 대상에 '영상' '당뇨병학회' 영예

발행날짜: 2019-03-20 13:32:46
  • 26일 정기총회서 시상…기간학회·세부융합학회 부문 각각 선정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에서 주관하고 ㈜종근당(대표이사 사장 김영주)이 후원하는 제1회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대상에 대한영상의학회와 대한당뇨병학회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 학회는 기간학회 부문은 대한영상의학회, 세부·융합학회 부문은 대한당뇨병학회로 각각 선정됐다.

대한의학회에서는 우리나라 의학 학문 발전을 이끌어 온 회원학회를 발굴해 그 업적을 기리고자 2018년 10월 16일 '대한의학회 회원학회 대상'을 제정했다고 밝혔다.

즉, 활발한 학회활동으로 의학 발전의 기본 바탕이 되는 의과학, 학술지, 의학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의학학문 발전을 이끌어 온 업적이 탁월한 회원학회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것.

특히 회원학회에서 매년 제출하는 학술활동 보고서와 수련, 고시, 임상진료지침 등 학회로서의 기본 역할을 얼마나 충실히 하고 있는지를 평가 대상한다. 또 대한의학회 회무에 대한 참여도도 평가에 포함하고 있다. 회원학회의 역할을 감안해 평가기준은 매년 조금씩 수정할 예정이다.

기간학회에는 기초 10개 학회와 전문과목학회 26개가 해당되고, 세부·융합학회는 총 152개 학회가 해당된다. 이 상을 받은 학회는 향후 3년까지는 동일한 상을 받을 수 없도록 규정화 했다.

한편, 시상은 오는 3월 26일(화) 대한의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하며 상금은 기간학회 부문은 3000만원, 세부·융합학회 부문은 2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