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튼, 중도입국 청소년 대상 치과 봉사활동

정희석
발행날짜: 2019-04-10 16:48:10
  • 지난 7일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서 치과 진료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대표이사 권지영)은 지난 7일 서울시 영등포구 대림3동에 소재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방문해 ‘해피스마일 치과버스’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치과의사·치위생사 등 제니튼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은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차 치아 검진을 실시했다.

중도입국 자녀란 결혼이주여성이나 외국인 노동자가 한국에 데려온 외국 태생 자녀 또는 외국에서 성장하다가 학령기에 입국한 국제결혼가정의 자녀 등을 말한다.

서울시와 현대차 정몽구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중도입국 자녀들에게 한국어 교육 및 한국문화·역사 알리기 등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제니튼은 2017년 서울온드림교육센터를 방문해 중도입국 청소년들의 무료 치과치료 지원을 위한 보건의료지원 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봉사활동에 운영된 ‘해피스마일 치과버스’는 의료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 교육시설을 방문해 치과 진료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의료 나눔 프로그램.

2011년 처음 운행됐으며, 제니튼 제품 판매수입 일부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권지영 제니튼 대표는 “서울온드림교육센터 치과 의료봉사를 통해 청소년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작은 보탬이 되길 희망하며, 무엇보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사랑과 나눔의 의미가 잘 전달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중도입국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그 역할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중도입국 청소년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