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간호사 실무지침서 '프셉마음' 2020 개정판 출간

발행날짜: 2020-02-04 11:22:43
  • 2월 중 중환자·혈종내과·감염내과 간호 입문편도 발간 예정
    현직 간호사 자문·교수진 최종 감수 통해 신뢰도 높여

신규간호사를 위한 실무지침서 '프셉마음'이 2020년 개정판을 출간했다.

㈜드림널스가 지난해 출판한 프셉마음은 대형 서점 유통 없이 3일 만에 1000권이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20년 개정판을 펴냈고 곧 이어 2월중으로 중환자 간호 입문편, 혈액종양 내과 간호 입문편, 감염환자 간호 입문편도 선보인다.

'프셉마음'은 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팁이라는 부제로 신규 간호사들의 임상 적응을 돕기 위해 기획된 실무 서적으로 일반 지침서의 틀을 깨고 현장감 높은 케이스 예시, 현장 언어 사용, 현직 간호사가 알려주는 임상 적응 꿀팁 등을 담았다.

이번 2020년 프셉마음 입문편에서 달라진 점은 실제 처방 예시, 간호기록 예시 프셉마음 인계장과 환자 파악, 신규 간호사가 자주 하는 실수 등을 추가했다.

특히 인계와 환자 파악은 신규 간호사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로 병원마다 방식이 달라 10개 병원 이상의 인계장, 카덱스를 분석해 프셉마음 인계장을 구성했다.

그외 임상에서 자주 쓰는 의학용어 해설과 처방 받을 때 주의점, 라운딩시 살펴볼 부분 등 신규 간호사 눈높이에 맞춰 생생한 현장 적용력을 더했다.

또한 이 책은 공통 실무를 담기 위해 10명 이상의 병원 현직 간호사들이 자문 및 검토를 맡았고, 교수진이 감수를 맡았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전문의의 최종 감수를 거쳤다.

이 책은 프리셉터와 프리셉티가 대화하며 알려주는 형식으로 병원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들어 풀어냈다.

책 구성은 Part 1: 케이스로 보는 실무팁, Part 2: 검사 관련팁, Part 3: 신규 간호사를 위한 꿀팁을 담았으며 특히 part3는 10명의 현직간호사들이 신규간호사를 위해 직접 작성한 꿀팁을 확인할 수 있다.

㈜드림널스 공동대표인 김진선, 노은지 간호사는 "환자 입 퇴원시 주의점, 공부 방법 등 경력 간호사로서 후배에게 알려주고 싶은 따뜻한 응원과 팁이 듬뿍 담겨있다"며 "신규 간호사 시기의 어려움을 겪어본 선배 간호사로서 이론과 실무의 괴리감을 좁힐 수 있는 실무책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