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병원, 첨단 MRI '마그네톰 비다' 도입

이창진
발행날짜: 2020-05-27 10:31:22
  • 응급과 고령환자 호흡 참는 문제 해결 "지역주민 의료서비스 향상"

동아대병원(원장 안희배)이 27일 지멘스의 Biomatrix 기술을 탑재한 첨단 MRI 모델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는 도입했다고 밝혔다.

동아대병원이 도입한 첨단 MRI
Biomatrix는 기존 MRI에서 검사가 원활하지 못했던 환자의 촬영과 특정 신체 부위를 성공적으로 검사하고자 하는 지멘스의 제품 개발 철학이 담겨있는 기술이다.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는 바이오매트릭스 기술인 환자의 생체 신호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하드웨어와 영상의 왜곡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탑재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환자들을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다.

특히 MRI 검사 시 환자의 호흡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MRI 외 추가적인 장치가 필요했지만 마그네톰 비다(MAGNETOM VIDA)는 환자가 눕는 MRI 테이블에 호흡 패턴을 측정하는 센서를 장착하여 자동으로 호흡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복부 MRI 검사 시 환자의 호흡으로 인해 발생하는 움직임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는 등 환자 호흡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의식이 없는 응급환자 및 치매 또는 청각장애 등으로 인해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환자, 숨을 오래 참지 못하는 고령 환자 등도 정확한 복부 MRI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안희배 원장은 "지멘스 Biomatrix 기술을 탑재한 첨단 MRI 마그네톰 비다를 도입을 통해 기존 MRI 검사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향후 계속적인 첨단 의료장비 도입으로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