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협회, 노숙인 요양시설 설날 나눔 캠페인 동참

이창진
발행날짜: 2021-02-15 09:07:39
  • 시립은평의 마을 방문 농산물 전달 "사회공헌 활동 지속"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최근 '설날 착한 나눔 캠페인'에 동참했다.

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의 농산물 전달 모습.
간호협회는 서울 은평구 노숙인 요양시설인 시립은평의 마을(원장 홍봉식 구세군 사관)에 사과, 배 등 농산물 각 20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임축 주민들을 돕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시작했다.

협회는 취지에 맞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농산물을 구입해 노숙인 요양시설에 전달했다.

간호협회는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모두에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립 은평의마을은 대한구세군유지재단법인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성인 남성 노숙인 요양시설로 70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간호사 9명이 사회복지사 등과 함께 근무하고 있는 시립 은평의 마을은 입소자의 거주보호, 가족 찾아주기, 입‧퇴원 관리, 환자의 케어 및 전문 의료시설로의 전원, 사회복귀를 위한 직업재활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