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비트의료정보학술상에 이계화 서울아산병원 교수

발행날짜: 2024-06-24 11:19:11
  • 300만원 연구 기금과 조현정 회장 도예 작품 상패 수여

비트컴퓨터와 의료정보학회가 17회 비트의료정보학술상 수상자로 이계화 교수를 선정했다.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와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한호성)는 가톨릭대 성의교정 옴니버스파크에서 제17회 비트의료정보학술상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수상자는 서울아산병원 이계화 교수로 300만원의 연구 기금과 조현정 회장이 직접 빚은 도예 작품으로 만든 상패가 수여됐다.

이계화 교수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서 현재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정보의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의료빅데이터, 중개생물정보학, 임상정보학, 개인유전체분석 등 의료정보 관련 연구를 활발히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최근 2년간 다수 논문 발표 및 인용으로 의료정보학회지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비트컴퓨터는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 추계 학회에서 일년에 두 차례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시상한다. 수상자는 대한의료정보학회 발간 학술지인 Healthcare Informatics Research(이하 HIR) 발전에 기여하고 의료정보 분야에 연구 및 학술 활동이 활발한 연구자를 대한의료정보학회가 선정한다.

한편, 올해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는 'Omnibus Omnia Beyond Healthcare AI'를 주제로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학수 위원장과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레오 앤서니 셀리(Leo Anthony Celi) 교수의 기조연설을 포함해 의료인공지능, 보건의료데이터 활용방안 등 의료정보학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