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보험의 바람직한 역할은 무엇?"

장종원
발행날짜: 2006-02-19 11:13:05
  • 강기정의원 주최 토론회...21일 국회 의원회관서

열린우리당 강기정 의원(보건복지위)는 21일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과 민간의료보험의 바람직한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이진석 충북의대 교수가 발제에 나서고, 지정토론에 감신 경북대 교수, 정기택 경희대 교수, 조원동 재경부 경제정책국장, 이상용 보건복지부 보험연금정책 본부장, 오영수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소장, 이상이 국민건강보험연구센터 소장, 김창보 건강세상네트워크 사무국장, 이학상 교보생명 상무 등이 참석한다.

특히 이들은 민간의료보험에 대해 극명한 입장차를 보이는 토론자들이어서, 민간의료보험 활성화에 대한 찬반양론이 뜨겁게 맞설 것으로 예상된다.

강기정 의원은 “최근 민간의료보험 활성화를 둘러싸고 찬반의견이 첨예하게 대립되고 있는 상황에서, 민간의료보험 활성화에 따른 문제점과 그 실태를 살펴보고 향후 공보험과의 바람직한 역할 설정을 위해 공청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