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 준공

강성욱
발행날짜: 2003-09-25 18:59:04
  • 총 2억5천5백만 유로 투자, 독일 비버라흐 지역

베링거인겔하임이 25일 독일의 비버라흐 지역에 새로운 바이오 의약품 생산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총 2억 5천 5백만 유로 이상이 투입되어 생명공학 분야에서의 단일 투자로는 유럽 전체에서 가장 큰 규모의 투자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으며, 약 40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준공된 비버라흐 공장은 현재 12개에 달하는 1만5천리터 용량의 발효조를 이용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으며 베링거인겔하임측은 이를 통해 유전 공학, 성분합성 및 첨단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을 통한 제품 생산 및 판매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펼쳐지는 신약 등록과 마케팅 활동 등 전 과정을 담당해낼 수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 의약 부문에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베링거인겔하임은 비엔나에도 Escherichia coli - (대장균) 혹은 효모와 같은 미생물을 기초로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바이오부문에 대한 지속적이 투자 계획에 따라 2005년도 말까지는 생산능력을 2배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