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 '아폴로 눈병' 주의보

박진규
발행날짜: 2006-08-27 18:26:16
  • 발생수준 작년보다 높아...포스터 배포키로

질병관리본부는 27일 안과 전염병 표본감시체계를 운영한 결과 유행성각결막염과 일명 아폴로 눈병으로 알려진 급성출혈성결막염의 발생 수준이 작년에 비해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특히 개학을 맞아 전염력이 강한 눈병이 학교내 유행을 통해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이에 따라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 눈병 주의사항 포스터 1만2000부를 제작해 대한안과개원의협의회 및 보건교사회 등을 통하여 전국 주요 안과의원 및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행성 눈병 예방을 위해 비누를 사용하여 흐르는 수돗물에 손을 자주 씻고, 수건이나 개인 소지품(컵 등)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며, 눈에 부종, 충혈, 이물감 등이 있을 경우에는 손으로 비비거나 만지지 말고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도록 당부했다.

안과전염병 표본감시체계는 전국 80개 안과의원을 중심으로 대한안과의사회, 대한안과학회와 공동 운영하고 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