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스포츠 의학' 출간

조형철
발행날짜: 2003-10-24 10:25:27
  • 카토오 테츠야著, 경희의료원 배대경 교수 번역

골다공증을 일으키기 쉬운 사람은 마른 사람일까? 뚱뚱한 사람일까?

정답은 마른 사람이다.

최근 음식요법과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이른바 ‘웰빙족 (Well being族)’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러나 자칫 무턱대고 하는 운동에 운동력 향상은커녕 오히려 각종 부상을 초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에 효과적인 운동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 ‘알기 쉬운 스포츠 의학’(카토오 테츠야 著)이 출판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경희의료원 정형외과 배대경 교수가 번역한 이 책은 스포츠 손상의 예방과 치료의 지침서이자 인체의 근골격계와 여러 장기의 기능을 문답식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한, 많은 그림을 사용하여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배 교수는 “여러 스포츠분야에서 전문서적에 따라 운동효과에 현저한 차이가 나지만, 관련 서적이 너무 어려워 활용되지 못했다"며 "이 책을 통해 보다 쉽게 접근, 일상생활에서의 부상을 미연에 방지하고 스포츠를 통한 건강관리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