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보수가 기준 개선방안 공청회 개최

박진규
발행날짜: 2003-11-02 14:42:57
  • 소보원 주최, 5일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소비자보호원은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자동차보험 진료수가 기준 개선방안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자동차보험진료수가 분쟁심의위원회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날 공청회는 양봉민 교수의 사회로 주제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제1주제인 “자동차보험진료수가제도의 개편방안”에선 인제대학교 김진현 교수가 ‘자동차보험진료수가제도에 대한 실증분석과 정책대안’을 발표한다.

제2주제인 “자동차보험진료수가기준의 법리와 소호자보호”에선 한국소비자보호원 김창호씨가 ‘현행 수가기준 제5조제2항에 법리와 인정원칙’, 한림대학교 이인영 교수가 ‘기왕증 진료비의 인정여부 및 인정방법’을 각각 발표한다.

이어 토론회에선 대한병원협회 홍정용 이사, LG화재보험 양원근 본부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오석 이사, 건강세상네트워크 조경애 대표, 한국경제신문 송재조 부장, 전병남 변호사, 전재중 변호사, 보건복지부 임종규 보험급여과장, 건설교통부 임의택 교통안전과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