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 탈모치료제 개발 국책사업 선정

이창진
발행날짜: 2009-05-18 18:51:32
  • 지경부 2년간 6억원 지원-"외화획득 등 경쟁력 향상"

알앤엘바이오(대표 라정찬)는 18일 지식경제부로부터 '탈모질환 줄기세포 치료제 우수제조기술 연구센터'로 선정돼 탈모질환 세포치료제 개발 연구과제 수행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책연구사업은 총 5년간 개발기간 동안 분리, 배양 방법 및 특성이 명확히 규명되지 않은 사람 모낭줄기세포를 임상적용이 가능하도록 표준화하고 특성 규명에 대한 시험법 및 기준을 확립하게 된다.

1단계 개발기간은 2011년까지이고 24개월 동안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알앤엘은 이미 동물모델에서 발모효과를 확인하였으며 자회사인 모디셀이 서울대와 공동으로 모낭줄기세포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은 약 600만∼700만명으로 탈모시장 또한 2002년 2000억원에서 2006년 7000억원, 2007년 1조 5000억원 등 급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알앤엘 관계자는 "연구가 성공하면 세계적인 줄기세포 선진의료 시술센터나 최첨단 줄기세포 임상연구센터를 특정화 사업단지로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외화획득이나 국가경쟁력 향상도 부수적으로 따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사업은 세계일류상품 개발촉진 및 세계적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기술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로 지정하고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여 기술혁신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