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교통방송, 무료 한방의료봉사

발행날짜: 2009-06-14 17:54:11
  • 한의사 20여명 참여해 환자 1000여명 진료

최근 한의사협회가 교통방송 공동으로 교통방송 앞에서 무료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했다.

교통방송 개국 19주년을 맞아 마련된 이번 한방의료봉사에는 한의사 20여명과 간호사, 검사 및 물리치료요원 10여명, 협회직원 10여명 등이 참여해 택시 및 버스 직업운전자와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진찰과 침, 구, 부항을 비롯해 추나요법, 각종 검사 및 물리요법 등을 시술했다.

또한 한방의료봉사에서 한의사들은 오적산과 보중익기탕 등 약제와 한방파스 등을 무료로 처방, 제공하고 적외선체열진단기와 경락기능검사기, 저주파치료기, 전침치료기 등 다양한 진단장비와 물리치료기를 통한 진단 및 처치를 실시했다.

한의사협회 김현수 회장은 "장시간 운전에 지친 직업운전자분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한방의료기관에서의 자동차보험 적용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한의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도가 높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같은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한편, 대한한의사협회는 작년부터 교통방송 개국 기념일에 맞춰 무료 한방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해에는 의료봉사 활동이 교통방송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 됐고 김현수 회장이 교통방송 라디오 ‘이홍렬의 라디오쇼’에서 50분간 한의약 상담을 진행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