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벡 등 7개국 17명 국내병원 연수

장종원
발행날짜: 2009-07-26 12:09:34
  •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일환…27일 개회식

보건복지가족부(장관 전재희)와 산하 기관인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총재 한광수)은 27일부터 10월 18일까지 7개국 17명의 의료진을 초청, '2009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인력에게 우리나라 유수의 대학병원에서 선진 의료 기술을 접할 수 있는 연수 기회를 제공해 개도국을 지원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연수생은 스리랑카, 우즈베키스탄, 탄자니아, 앙골라, 인도네시아, 라오스, 몽골 총 7개국 17명이다.

이들은 자국 정부 또는 소속 병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해당 분야 진료 경력 3년 차 이상 45세 이하인 개도국 내 보건의료 차세대 유망주들이다.

연수생들은 가천길병원, 부천순천향병원, 상계백병원, 서울대병원, 서울백병원, 아주대병원, 연세대병원, 인하대병원 등에 분산 배치돼 각 병원 의료진들의 지도 하에 임상실습, 시술보조 등의 임상교육과 강의 및 토론, 세미나 등의 학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