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딤소, 중국산 신종플루백신 공급계약 체결

박진규
발행날짜: 2009-11-26 10:15:32
  • 1차로 300만도즈 국내 수입 계획…"백신 수급난 숨통"

㈜메딤소(대표이사 오두영)는 중국 장춘장생생물과기복빈유한공사와 신종플루백신(H1N1)을 포함한 계절독감백신의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메딤소는 이번 독점공급계약 체결에 따라 1차로 약 300만 도즈를 수입할 계획이며, 한국을 비롯해 태국, 말레이시아 지역의 공급 및 유통도 대행하게 된다.

중국 10대 백신개발 회사로 알려진 장춘장생생물과기복빈유한공사는 중국의 길림성에 위치한 국영기업으로, 중국정부가 신종플루백신을 허가한 8개 업체 중 하나이다.

이번에 수입될 신종플루백신은 지난 7월 미국에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도 유효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메딤소 관계자는 "최근 정부는 학생, 영유아, 임신부 등 취약계층에 대한 우선접종을 시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백신 수급의 문제점은 해결되지 않아 일반인 대상의 백신 접종은 그 시기를 예측하기 어렵다"며 "이번 중국산 백신 수입판매 허가가 승인될 경우 금년 내에 일반인 백신접종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