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소속 신임 병원장 일제히 취임식

안창욱
발행날짜: 2010-09-06 20:40:05
  • 강남성심 등 3개 병원장 업무 시작…"일류병원 도약"

한림대의료원은 9월 1일자로 각 기관 주요 보직자에 대한 인사를 단행한 가운데 신임 병원장을 맡은 강남성심병원 이열 병원장과 춘천성심병원 김동준 병원장, 강동성심병원 송경원 병원장 등이 최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강남성심병원 이열 신임 원장은 ‘선택과 집중’, ‘지속성장 기반 조성’ 등 추상적이고 딱딱한 문구를 사용하기보다는 서로 소통하는 병원, 모두가 한 가족인 병원, 서로 사랑하는 병원 등과 같이 현실적이고 모두가 이해하기 쉬운 내용의 경영방침을 제시하는 것으로 취임사를 시작했다.

특히 부서와 부서간, 직종과 직종간, 보직자와 교직원 간 모든 구성원이 이메일과 리포맥스(RefoMax·종합의료정보시스템), 트위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의견을 주고받고 이야기하며 사통팔달로 소통하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교직원 모두는 ‘최고의 일류병원’을 목표로 항해하는 같은 배를 탄 운명공동체인 만큼 모두가 한 가족인 병원, 서로 사랑하는 병원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국내 최고의 여성전문센터 및 심장혈관센터, 소아청소년 특수진료센터, 관절척추센터, 항암방사선치료센터, 망막센터, 로봇수술센터 등 활성화센터 운영을 통한 의료서비스 질 최고화 △리모델링을 통한 응급의료센터 확충 △교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분위기 조성 등을 중점 추진 과제로 꼽았다.

김동준 춘천성심병원장은 진료 협진 강화와 키 닥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 리모델링 작업을 통한 병실 진료환경 개선, 조직 효율성과 차별성을 위한 전략기획실 신설 등을 추진 전략으로 꼽았다.

6일 13대 병원장으로 취임한 송경원 강동성심병원장은 첫 공식 행사에서 △주인의식 함양과 직원 간 인화단결 △홍보 활성화 및 현장 중심의 경영혁신 △인사 제도 합리화 및 팀 단위 역량 강화 시스템 도입 등을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