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의대, 초등생 무료 체중관리 캠프

조형철
발행날짜: 2004-07-13 10:28:52
  • 임상교수, 운동처방사 등이 각종 요법 동원

소아성인병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을지의대가 여름방학동안 무료로 초중고생을 위한 멀티에이전트 체중관리 프로그램을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학측에 따르면 을지대 간호대학은 비만이나 과체중 상태에 있는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29일까지, 초등학생의 경우 내달 16일부터 26일까지 을지대병원 내 건강증진센터에서 무료 비만관리를 실시한다.

또한 오리엔테이션에서 참가자들의 체지방률과 기초대사량 등을 정확하게 계측해 각자에 맞는 운동처방과 식이관리 계획을 세운 후 약 열흘동안 인지행동요법과 댄스 운동요법, 아로마요법 등 과학적인 방법을 적절히 혼용해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올바른 신체상 인식, 영양과 식이, 체중관리 아로마용품 만들기, 스트레스관리, 식품별 칼로리 양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의와 을지의대 댄스동아리 <프레셔>와 함께 댄스를 배우는 유산소 운동 시간, 첫날과 마지막날 비만도를 측정 비교해 시상식도 가질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가족과 함께 걷기’ 행사를 통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을지의대 간호대학 임숙빈 교수는 “이 프로그램의 운영팀은 을지의대 간호학 교수, 운동생리 전공 교수, 을지대학병원 재활의학과 임상교수, 운동처방사, 영양사, 청소년상담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단계별로 참가자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처방과 지도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을지의과대학교 간호대학이 이번 체중관리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대전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밝혔다.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신청은 중고등생 40~50명, 초등생 30~40명에 한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