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손씻기, 아동극으로 즐겁게 배워요~"

장종원
발행날짜: 2011-06-21 10:46:54
  • 의협, 전국 19개 지역 아동극 및 체험행사 진행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가 주최하고 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전병율)가 주관하는 '맑은 손과 병균 끈적이' 아동극 전국투어가 6월 22일 전북 정읍을 시작으로 7월 26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아동극 전국 투어는 4~8세 어린이 1만2천여명과 교사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며,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아동극은 대형 손 무대장치와 다양한 병균 캐릭터 등 아이들의 흥미를 끌 만한 요소를 가미한 게 특징.

흥겨운 노래와 율동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구성이 돋보이며, 자연스럽게 손씻기의 중요성을 인지토록 해, 효과적으로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이 공연 관람 후 배우들과 함께 직접 손을 씻어보는 손씻기 체험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아동극의 내용을 되새기는 교육 효과도 거둘 수 있게 했다.

의협 박희봉 정책이사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과 체험행사가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계속해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질병예방을 위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범국민손씻기운동본부는 지난 2005년 7월, 의협과 질병관리본부가 공동대표로 발족해 아동극 전국 투어, 교육 홍보물 배포 등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