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모발연구학회 한국 유치 "분과학회 첫 결실"

박양명
발행날짜: 2011-08-30 12:20:43
  • 2014년 5월 14~17일 제주도 개최…내달 그린헤어 캠페인

대한모발학회가 우리나라 분과학회로서는 처음으로 세계학술대회 유치에 성공했다.

강진수 회장(왼쪽)과 이원수 총무이사
대한모발학회는 2014년 5월 14~17일 제주도에서 제8차 세계모발연구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서 두번째로 유치에 성공한 것.

대한모발학회 이원수 총무이사(연세대 원주기독병원 피부과)는 "지난 5월 열린 세계피부과학회가 올림픽이라면 세계모발연구학회는 전문가들이 모이는 분과학회로서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한모발학회는 9월 한달 동안 탈모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올바른 치료법을 알리기 위해 '제1회 그린헤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진수 회장은 "사람들은 탈모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노화의 과정, 스트레스의 한 증상으로만 치부하고 탈모가 생기면 피부과를 방문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며 "탈모 환자는 해마다 늘고 있지만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대한모발학회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9월 27일 서울청계광장에서 ‘열린 탈모 클리닉’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학회 홈페이지(www.khrs.or.kr)를 통해 캠페인 소개 및 탈모에 대한 궁금증 7가지를 게시하고 탈모에 대한 올바른 정보로 교정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탈모에 대한 궁금증은 학회 공식 이메일(khrs@paran.com)을 통해 접수 받는다.

관련기사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