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세계적으로 중요한 지도자 돼 가고 있다"

박양명
발행날짜: 2012-05-15 16:04:15
  • UNFPA 총재, "세계는 연결돼 있다…다른나라 일 중요하다"

"세계는 경제적, 재정적으로뿐만 아니라 인구 및 환경변화, 자원의 희소성과도 연결돼 있습니다. 다른나라에서 일어나는 일이 우리 모두에게도 중요합니다."

유엔인구기금(UNFPA) 바바툰데 오소티메힌(Babatunde Osotimehin) 총재는 연세대 보건대학원에서 열린 특별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보건의료체계를 강화하고, 모든 사람들이 평등한 기반을 갖기 위해서는 경제적, 법적, 사회적, 문화적 장벽을 허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소티메힌 총재는 한국을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점점 중요한 지도자9development leader)가 돼 간다고 평가했다.

그는 "세계 7억명의 인구 중 상당수 사람들이 여전히 빈곤, 기아상태에 있다. 나쁜 건강과 교육기회의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며 "특히 모자보건을 국제적 아젠다로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연세대 보건대학원과 동서문제연구소가 공동주최했다. 2010년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주도한 모자보건 세계전략 이행에 대한 관련 당사자의 의견 및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