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협 김윤수 회장, IHF Leadership Summit 참석

안창욱
발행날짜: 2012-05-30 06:24:04
  • 아프리카 주요 의료현안 논의…한국 병원 우수성 소개 예정

대한병원협회는 6월 2일부터 7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선시티에서 개최되는 IHF(국제병원연맹) Leadership Summit에 김윤수 회장을 비롯해 김광태 IHF 차기회장, 안병문 국제위원장(성민병원 의료원장)이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3차 IHF Leadership Summit는 국제병원연맹 소속 병원장, 협회장, 정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로 세계 병원계 현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이다.

특히 이번 회의 동안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 보건복지부 관계자들을 만나 아프리카의 주요 의료 현안 소개 및 IHF와의 협력관계, 한국 의료산업의 진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IHF Leadership Summit 본 행사에서는 안병문 국제위원장이 국내 공공병원과 사립병원에 대한 사례 발표를 통해 한국의 높은 의료 수준을 아프리카 및 국제병원 관계자들에게 전달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될 계획이다.

아울러 IHF Membership Committee회의에서는 김광태 IHF 차기회장이 위원장 자격으로 IHF 정회원 증원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한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