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의료원, 교직원 금연 앞장선다

발행날짜: 2014-11-14 10:44:19
  • 금연 프로그램 실시…금연 성공자 포상까지

계명대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환자들의 간접흡연을 예방하고 쾌적한 병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동산의료원은 최근 교직원 금연 확산을 위해 지난 3월부터 6개월간 '금연! 그린동산!'이라는 금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흡연 교직원 42명이 지원해 최종 11명이 성공, 최근 금연 포상식도 가졌다.

금연! 그린동산!은 대구 중구보건소의 지원으로 실시된 직원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흡연자 기초건강검사, 금연교육과 주기적인 평가를 통해 금연과정을 격려하고 지원해 성공시까지 관리해 왔다.

프로그램을 통해 금연에 성공한 동산의료원 백상현 건설팀장은 "28년간 하루에 10~15개피의 담배를 피우던 내가 금연에 성공했다는 사실이 뿌듯하다"며 "금연후의 아침은 상쾌하고 몸도 가벼워져 신기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동산의료원 금연클리닉 김대현 교수는 "금연은 나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사람들의 건강까지 좋아지며 100세 시대에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금연에 더 많은 흡연자들이 도전하기를 추천했다.

한편, 동산의료원은 그동안 금연 공개강좌, 금연클리닉, 금연전시회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들의 금연 활동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흡연 환자와 내원객을 흡연구역으로 안내하고 금연을 상담하는 금연계도활동을 실시하며 쾌적한 의료환경을 만드는데 매진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