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기부전치료제 '구구팔팔' 주세요" 한미의 작명 센스

이석준
발행날짜: 2015-07-01 08:54:07
  • 시알리스 제네릭 '구구' 확정…비아그라 팔팔과 시너지 기대

"발기부전치료제 '구구팔팔' 주세요."

한미약품이 9월 출시 예정인 발기부전치료제 '시알리스(타다라필)' 제네릭 이름을 '구구'로 최종 확정했다.

앞서 '비아그라(실데나필)' 복제약 '팔팔'이라는 독특한 브랜드 네이밍으로 관련 제네릭 1위 등 돌풍을 일으켰던 한미는 '구구팔팔'로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한미는 그간 타다라필에서 차용한 '타달'과 '팔팔'과의 연음효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구구'를 놓고 고심해왔다.

결국 '타달'보다 주목도가 강한 '구구'로 제품명을 확정하고 막바지 출시 준비에 들어갔다.

회사 관계자는 "구구는 팔팔과의 연음효과를 통해 구구팔팔, 99세까지 88하게로 조어될 수 있다는 점에서 백세 시대의 건전한 성생활에 안성맞춤이라는 의견이 도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오래다, 길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닌 한자음 久(오랠 구)와도 연결될 수 있다. 이는 '타다나필'의 특장점인 '발기 지속력'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