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손의식
발행날짜: 2016-02-04 10:35:22
  • 유홍기 대표이사 "윤리경영 문화 구축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도모"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는 4일 서울 한국애브비 본사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도입선포식을 가지고 윤리준법경영의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란 공정거래관련 법규를 자율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기업이 명확한 행동기준을 제시하고 법위반 행위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내부 준법 활동을 뜻한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한국애브비 전 임직원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으로 불법 리베이트 근절 뿐 아니라 공정거래 관련 제반 법규 및 국내외 관련 법규 준수 의지를 다졌다.

행사는 유홍기 대표이사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언 및 윤리준법경영 의지 표명에 이어 공정경쟁연합회 홍미경 회장의 축사와 직원 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애브비가 이번에 도입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공정거래 제반 법규' 및 '미국 해외부패방지법(US FCPA)', '영국 부패방지법(UK Bribery Act)' 등 국내외 관련 법규까지 담았다.

리베이트 근절에 초점을 두고, 경쟁법 관련 정책들이 개별적으로 존재했던 기존의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보완한 것이다.

또한, 이를 임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자율준수 편람을 배포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인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애브비 유홍기 대표이사는 "이번에 도입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경영 문화를 탄탄하게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환자들의 건강과 삶의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치료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