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신준봉 방사선사 영상의학기술학회 '최우수 논문상'

손의식
발행날짜: 2016-03-09 08:55:18
  • 2016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수상 영예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김준식)은 지난 5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열린 2016년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영상의학팀의 신준봉 방사선사가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476명의 회원과 5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일반촬영, 투시검사, 유방검사, QC/QA, 사회과학분야(영상진단 검사 시 발생하는 성희롱, 직무순환에 따른 직무 만족도)등 다양한 주제로 15개 병원에서 21편의 회원논문이 구연됐다.

이날 신준봉 방사선사는 '디지털 X-ray 에너지 조건선택에 따른 요로결석 검출능력 비교'라는 논문으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에서 신 방사선사는 환자의 특성과 요로결석의 크기와 성분을 고려해 최적화된 디지털 X-Ray 에너지 조건을 조정하면 정확한 요로결석 진단을 얻을 수 있고, 환자의 방사선 피폭선량이 감소하는 유용성을 입증했다.

신준봉 방사선사는 "연구결과를 임상에 적용해 요로결석 환자의 정확한 진단과 피폭경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와 학습을 통해 환자안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